일론 머스크 때문에 난리 난클럽하우스 뭐길래? 

당근마켓에 티켓 등장 거물들의 놀이터

테슬라 일론 머스크,

페이스북 마크 저커버그 등

거물들이 연이어 등장하여

폭발적인 화제를 모으고 있는

소셜미디어(SNS) 클럽하우스

초대장이 당근 마켓 중고거래

플랫폼에 등장하여 화제다.

기존 이용자의 추천이

있어야만 가입할 수 있는

Club House 폐쇄성과

대기 가입자가 줄 서 있는

인기가 낳은 진풍경이다.

당근마켓에 ‘클럽하우스’라고

검색하면 ‘초대권 팝니다’라는

글이 눈에 많이 띈다.

일론 머스크 때문에 난리 난 클럽하우스 뭐길래?

당근 마켓에 티켓 등장

티켓 판매자들은

1만 원~3만 원까지 초대권의

가격을 올려놓았고

많은 티켓이

이미 판매 완료 상태다.

당근마켓 뿐 아니라

중고나라에도 2월 2일

클럽하우스 초대권이라는

제목의 판매글이 처음 등장했다.

그 후 80건 넘는 초대권

판매글이 연달아 올라왔다.

‘클럽하우스’는 지난해 3월

미국 실리콘밸리 창업자

폴 데이비슨과 구글 출신

로언 세스가 만든

쌍방향 음성 기반 SNS다.

등장 이후 실리콘밸리에 있는

정보기술(IT) 업계 종사자들

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고,

최근 이 소셜미디어에

일론 머스크가 등장하면서

사용자가 폭증했다.

국내에서도

김봉진 우아한형제들 의장,

김슬아 마켓컬리 대표,

이승건 비바리퍼블리카 대표 등

스타트업 업계를 대표하는

창업자들이 Club House에

등장하기 시작했다.

그런데 최근에 일론 머스크가

등장하면서 이용자가 폭증한 것.

Club House 사용자는

룸(Room)이라고 부르는

채팅방을 만들 수 있는데,

이 룸에서 방장과

그가 초대한 발언자들이

비즈니스 산업 정치 이슈 등

다양한 주제로 대화한다.

나머지 초대된 사람들은

이야기를 청취할 수 있다.

참여 의사를 밝히면

청취자도 대화에 참여할 수 있다.

다른 무엇보다 폐쇄성이

클럽하우스의 가장 큰 특징이다.

다른 SNS와 달리

앱을 설치하고 가입해도

바로 이용할 수 없는 것이 특징.

기존 사용자의 초대를

받아야만 이용할 수 있고,

가입할 때 단 2장의

초대권을 제공한다.

또한 녹음할 수 없기 때문에

대화 기록이 남지 않아

실시간으로 참여해야만

연설자의 대화를 들을 수 있다.

아무나 가입시키지 않으면서

유명인사들의 목소리를

직접 들을 수 있는 특징이

이 앱에 가입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.

가입이 상대적으로

까다롭기 때문에 인터넷에서는

클럽하우스 가입 인증글이

줄을 잇고 있다.

애플 iOS 이용자만 이용할 수 있고

안드로이드용 앱은 개발 중이다.

애플스토어에서 지난주에만

110만 개의 다운로드가 발생하면서

새로운 SNS 트렌드를 이끌어가고 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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